스팩스페이스, 서울시 우수기업 인증 ‘하이서울기업’ 선정
작성일
2024-11-12 13:29
조회
123
"AI 기술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것”

<사진설명: 스팩스페이스X하이서울인증 로고>
(주)스팩스페이스가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 하이서울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스팩스페이스는 향후 3년간 서울시 우수기업으로 공식 인정받게 되었다.
하이서울기업 인증사업은 서울시에 소재하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여, 성장성과 수익성, 안정성, 생산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은 서울시장 명의의 인증서와 함께 글로벌 진출 지원, 하이서울기업 인증 마크 사용 권한, B2B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 기업 네트워킹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스팩스페이스는 “인공지능을 통해 공간(SPACE)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시작한 기업으로, AI 산업의 A to Z를 잇는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첫 번째, 기술 분야로는 컴퓨터 비전과 LLM 기술을 중심으로 한 이미지 처리 솔루션 전문성을 기반, 새로운 실물 공간의 재구성 솔루션 “집찍고”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두번째, 교육 분야로는 꿈을 찾아 떠나는 이들을 위한 IT 교육의 터전인 교육브랜드 “스나이퍼팩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미지 처리 기술 분야에서 전문성을 드러내고 있는 스팩스페이스는, NOISIV (https://noisiv.co.kr/)라는 혁신적인 이미지 편집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NOISIV은 Computer Vision 기술을 활용한 이미지 편집 솔루션으로, 객체 탐지, 이미지 세그멘테이션, 이미지 인페인팅 기능을 통해 이미지 처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염민호 스팩스페이스 대표는 “하이서울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 기술력뿐만 아니라 사업성 또한 인정받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NOISIV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IT 산업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스팩스페이스는 NOISIV를 포함 다양한 자체 개발 기술 솔루션을 통해 IT 교육 및 기술 혁신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서울시의 IT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하이서울기업 인증을 계기로 더욱 폭넓은 글로벌 진출과 B2B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 스타트업엔(StartupN)(https://www.startupn.kr) 김혜경 기자